랜딩 페이지 (LP-Landing Page)란
방문자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는 LP를 만들자LP (랜딩 페이지)는 검색 엔진 (Yahoo! 나 Google)이나 광고 등에서 링크되어, 클릭해서 방문 했을때 가장 먼저 표시되는 페이지를 말합니다. 방문자가 Web 사이트에 머무르면서 상품 구입 등 Web 사이트 운영자 측의 수익이되는 거래를 할 것인지 여부를 좌우하는 중요한 Web 페이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LP의 필요성
Web 사이트의 페이지뷰 (Web 사이트 조회수)가 좀처럼 오르지 않는다. 로그분석(접속자분석)을하면, 모처럼 사이트에 와준 방문객 대부분이 페이지를 열고난 후 빨리 돌아가(이탈해) 버린 것 같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사이트의 체류 시간을 늘리거나, 궁극적인 목표인 전환 (컨버젼|CV)를 높이는 방법으로 되어있는 것이 " LPO (Landing Page Optimization) "입니다.●LPO란
LPO 는 검색 엔진과 같은 외부 사이트에서 방문자가 최초로 여는 페이지 (LP)를 최적화하는 것입니다. "최적화"는 해당 사이트의 본래의 목적인 전환 비율을 높이기위한 대책 것이다. 그 LPO 대책으로 "누구나 쉽게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고, 스트레스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사이트"를 목표로하는 것입니다. 그허한 결과가 이 사이트의 실적 (매출 등) 자체가 되는것입니다. 예를 들어, 방문자가 목적으로하는 정보까지의 경로가 이해하기 어렵다면 LP (랜딩 페이지)로 방문한 고객은 Web 사이트를 중도포기하고 사이트를 이탈 할 것이다. 유저는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찾을 때까지 계속 찾아 다니는 것이 일반적인 상식이다. 이러한 이탈을 막기 위해서도 LPO 대책 이 필요한 것입니다.●LPO의 예
방문자를 이탈시키지 않기 위해 LP (랜딩 페이지)의 링크메뉴와 검색 기능을 충실하게하여 원하는 정보에 원활하게 도착할 수 있도록하는 것이 LPO 의 대표적인 방법입니다. 그저 일례 입니다만, 방문 시간과시기에 맞춰 방문 페이지에 표시되는 메시지와 이미지 이미지를 변화시키는 등의 LPO 대책도 효과적입니다.●LPO의 구현<현황파악>
우선 정확한 현황 분석 및 이해가 필요합니다방문 페이지 개선 및 방문자를 유치를 위해서 전환 비율(CVR-컨버전레이트)을 상승시키기 위해서는, 어떤 LPO 대책 이 필요한지를 제대로 분석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가장 중요합니다. 좋은 점은 더 살리고, 문제점은 해결해 나가는 것이 성공하는 사이트의 지름길이라는 것입니다. 인기있는 LP란 무엇입니까? 구글이나 야후등(네이버나 다음) 검색 결과 페이지에 구매(원하는 질문)를 위한 정보를 정확히 표시하고, 해당 페이지에 방문했을때 원하는 내용이 화면에 표시될 때(랜딩 될때) 가장 효과적이고 인기있는 LP가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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